본문 바로가기

영월여행

[영월트레킹여행] 한반도뗏목타고 팔도강산 유람을 해 볼까?

 

영월 한반도지형 전망대를 가면 단순히 한반도만 보고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제 느긋하게 한반도 뗏목도 타보고 팔도강산 트레킹도 도전해 보세요!

 

[영월트레킹여행] 한반도뗏목타고 팔도강산 유람을 해 볼까?

 

 

한반도 뗏목마을 선착장에 도착하니 한반도 팔도강산 트레킹 코스가 보입니다.

제가 트레킹을 좋아하다보니

도전정신이 생기네요.

 

마을분에게 물어보니 마을에서 한반도지형 전망대를 갈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무작정 출발!

 

 

 

한반도뗏목마을에서 한반도지형전망대 올라가는 길은 동네 뒷산 올라가는 길처럼 평범합니다.

아직 이 길이 많이 알려지진 않은 것 같아요.

 

 

 

어느정도 올라가니 주차장에서 한반도지형전망대 올라가는 길과 합류를 합니다.

중간 전망대가 있고

한반도 뗏목마을 간판도 보이는군요.

 

아쉬움이 있다면

제가 올라온 한반도 뗏목마을 가는 산길 이정표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한반도 뗏목마을에 주차장이 있어서

그 곳에서 시작을 하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한반도지형 탐방로(트레킹 코스)도 단순히 주차장에서 전망대까지만 소개가 되어 있어서 아쉬움이 남아요.

한반도지형 안쪽을 탐방하는 트레킹코스가 빠져있어서

몰라서 못 가는 경우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한반도지형!

볼 수록 신기하더군요.

정말 한반도를 쏙 빼닮았어요.

 

 

 

오! 마침 한반도 뗏목이 지나갑니다!

위에서 바라보니 또 색다른 느낌이 드네요.

 

 

 

한반도지형 팔도강산 트레킹 이정표가 보입니다.

이정표를 만나니 반갑네요.

 

 

 

한반도 뗏목마을로 내려가는 길인데

급경사가 엄청납니다.

계단이 있어서 다행이에요.

 

내려가는 길에 트레킹을 하러 온 할아버지를 만났어요.

기념으로 찰칵!

 

 

 

한반도지형은 전망대에서 보는 것도 이쁘지만

아래에서 보면 또 다른 맛이 납니다.

 

이 곳이 부포인트같은데

별다른 표시가 없어서 또 아쉽네요.

 

 

 

 

강을 따라 마을로 가는 길입니다.

느긋하게 산책을 하기 좋습니다.

 

 

 

한반도 뗏목타고 즐기는 또 다른 한반도지형 즐기기!

 

 

 

한반도지형 상륙!

한반도 팔도강산 트레킹을 하고싶다면 이렇게 내려줍니다.

 

 

 

한반도지형 팔도강산트레킹을 하다보면

초스피드로 팔도를 유람할 수 있습니다.

 

 

 

다시 돌아가는 한반도 뗏목이 보이는군요!

이 곳은 한반도의 동해라 할 수 있어요!

 

 

 

팔도강산 트레킹을 마치고 돌아갈 때는

줄배를 타야 합니다.

참고로 줄배요금은 1000원입니다.

 

 

 

이 날 한반도 뗏목마을 박동훈 위원장을 만났어요.

손에 들고있는 사진이 한반도지형을 찍은 최초의 사진이라고 합니다.

이 사진을 통해 한반도지형이 대중들에게 공개가 되었다고 합니다.

 

사진을 보면 시멘트공장도 보이지않고 정감이 더 가더라고요.

사업자 정보 표시
영월군 농촌관광협의회 | 이상협 |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덕포리 951 | 사업자 등록번호 : 225-80-06134 | TEL : 033-375-3300 | Mail : prunachim@daum.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